생두 볶는 올빼미

patissier.egloos.com

포토로그




구글 번역기의 자연스러움 낙서장

얼마전 FLAC파일로 이미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루캠의 OST의 CD앨범과 근래 발매된 것으로 보이는 8비트 사운드 앨범을 아마존에서 구매해버렸다.

일본제품 불매를 하는 이 시국에 매국행위를 하는거 같아 마음이 좀 무겁긴 하지만 (..);

내 마음에 착 감기는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음원이 국내에는 없으니... 그나마 나오는 음원도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발매를 하거나 아니면 어디서 나오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소량 발매하면 품절되서 구하지도 못하고... 헤드폰들을 구입하면 제품의 소리 성향을 테스트할때 이 앨범으로 하다보니 본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욕망도 실은 있었다.

근래 좋아하는 곡을 내 취향에 맞게 편곡과 믹싱작업을 겸해서 하려고 노트북을 바꿨으니 이 음원들을 자양분 삼아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만들어보고자 재료로 구매한 것이니 부디 하늘에 계신 선조들께서 봐주시길 바라며... 주문이 정확하게 들어간게 맞나 확인을 하려고 보니 준비중이였다.



물건이 잘 오고 있는 중이구나 하고 보고 있다가 한글 번역을 하시겠냐는 창이 뜨길래 호기심에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글이 떴다.



가는중이야 ... 이때는 아마도 배송중입니다 라는 표현이 낫지 싶은데 '가는중이야' 라는 친구에게나 쓸법한 말투의 텍스트를 보고 웃음이 터졌다.

초월번역까지는 아니더라도 뭐랄까 귀여웠달까.. 

이정도 번역이면 해외결제 되는 신용카드만 갖고 있으면 어렵지 않게 인터넷 쇼핑이 가능해지겠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앞으로 12일 정도 남았다... 유루캠 2기가 곧 방영되는걸로 들었는데 이번에는 과연 어떤 음원이 나올지 살짝 기대되면서도 또 매국(?)행위를 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좀 찔리지만 대안이 없으니... 포기하는걸로.. Orz

덧글

  • virustotal 2019/10/09 22:00 #

    duty station 번역 어찌할까 구글에 넣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음 그대로 나옵니다. 아직은 이상한 번역 많죠
  • Mirabell 2019/10/09 22:02 #

    정말 그렇네요 ㅋㅋㅋㅋㅋ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겠군요.. 아직은 위험한듯;;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